본문 바로가기
후기

[210820] 대학생 삼성카드 발급 후기 (주식계좌로 발급)

by 초이재용 2021. 8. 20.

신용카드란 즉시 계좌에서 이체되어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신용을 담보로 하여 결제대금일날 한번에 금액을 결제해가는 고런 놈이라고 일반적으로 알고있다.

그리고 동시에 신용,소득이 있어야만 되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알고보니 이게뭐야? 은행 잔고만으로도 쉽게 발급되어서

요번 갤럭시z플립을 구매하면서 같이 구매하게 됐다.

 

내가 고른 코드는 삼성카드 탭탭오였다.

 

taptapO | 삼성카드

스타벅스 50% 할인 연 최대 12만원 할인 스타벅스 50% 또는 카페 30%할인 스타벅스 50% 결제일할인 또는 스타벅스를 포함한 커피전문점 30% 결제일할인 중 선택 커피전문점 :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samsungcard-ad.com

사실 혜택이랄껀 별로 없지만은 삼성카드를 발급받아야 삼성닷컴에서 z플립을 싸게 구매할 수 있기에 그냥 이걸로 했다.

그리고 삼성카드는 오픈마켓이나 쿠팡에 청구할인으로도 종종 올라오는 카드라 하나쯤은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 구매하였다. 그리고 무이자할부? 이건 못참지.

 

우선 발급과정

 

  • 1. 삼성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카드신청.
 

삼성카드

당신에게 참 실용적인, 삼성카드입니다.

www.samsungcard.com

삼성카드 공식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카드를 신청한다.

직업은 학생으로 두고 자금출처는 금용/기타소득으로 설정하였다.

 

그러면 2~3시간 뒤 상담원으로부터 핸드폰에 전화가 오고, 상담원과 전화를 통해 발급하면 된다.

통화 시엔 대학생임을 밝히지 않았고(밝히면 안된다는 카더라가 있더라) 그냥 4대보험이 안되는 기타소득이 있다는 어정쩡한 변명과 함께 평균잔고로 발급받고 싶다고 하면 상담원께서 이꽉깨물고 모른척하며 평잔기준을 안내해주신다.

 

상담원과 통화하여보니 아무튼 나같은 경우에는  평균잔고를 이용하여 발급받을 수 있었는데, 입출금통장 혹은 예금기준으로 50만원 이상 6개월 평잔 유지, 적금일 경우에는 월납부금이 50만원 이상.

주식계좌의 경우에는 1000만원 이상 6개월 평잔유지 및 현재기준 200만원 이상이라고 전달받았다.

나같은 경우에는 평소 현금을 CMA계좌에 몰빵해 입출금계좌가 마땅히 없어서 주식계좌 조건으로 발급받았다.

 

많은사람들이 궁금해할게 국내기준만 되는가? 해외주식계좌도 가능한가?라고 궁금해할텐데

 

난 그냥 국내+해외+CMA+외화예금 모두 대신증권으로 묶여있었고, 대신증권에서 잔고증명서 발급시 모든 계좌를 선택하여 한번에 다 나오게끔하니 발급되었다.

 

막말로 검수하시는 상담원 분이 귀찮은거지 나야 발급이 중요한거니. (죄송합니다)

 

아무튼 상담원에게 주식계좌로 발급받고 싶다고 하면 다음과 같이 문자가 날라온다.

 

8월 기준

이번 달이 8월이므로 현재기준 잔고증명서 + 2~7월 말일자 기준 잔고증명서를 발급, 해당 잔고증명서 pdf파일을 이메일을 통해 전송하면 상담원님이 검토 후 다시 전화주신다.

잔고증명서는 각 증권사 홈페이지에 평균잔고,평잔,잔고증명 등으로 검색하다보면 나옴. 발급목적은 재산증명으로 하였다.

 

감토를 통해 6개월간 평균잔고 1000만원 이상임을 증빙하면 상담원님이 마지막으로 통화를 주신다.

실주거지 주소와 본인확인, 카드수령주소를 안내해주시고나서 통화를 끊으면 10분 뒤 발급완료.

 

아쉽게도 한도는 월 100만원이다. 이 한도는 상담원 분이 정해주시는게 아니라 내부룰에 따라 자동으로 설정되는거라고 하니 그러려니 하기로 했다.

애초에 무직인데 뚫어준거에 감사하며 잘 쓰고있다! 만약 전자제품이나 큰 물품을 사야한다면 일정기간동안 임시로 한도를 늘릴 수 있다.

작성자 또한 z플립을 살 때 가격이 100만 4천원인 관계로 한도가 걸려서... 삼성카드 앱카드 어플을 설치 후, 삼성 가전구매 목적을 선택하면 결제가 승인난다.

가전 품목을 하였기에 해당 기준을 만족하는 홈페이지에서 요청되는 결제만 승인되는 것으로 알기에 다른 오픈마켓에서 되는지는 모르겠다. 아시는 분은 댓글 부탁드려요.

 

암튼 실물카드 수령은 영업일 기준 2~3일, 실물카드 수령을 하지 않더라도 앱카드를 이용하여 온라인 상에서는 미리 사용할 수 있으므로 앱카드를 쓰면 되겠다.

 

 

이처럼 앱카드를 이용하여 신용카드를 쓰면 된다.

 

과도한 신용카드 사용은 해롭다고는 하나 뭐든 적당히 아니겠어?

 

3줄 요약

1. 잡히는 소득 없어도 입출금계좌 50만원 이상 6개월 유지 혹은 월50만원 이상 적금 6개월을 하거나

2. 증권계좌 통틀어서 1000만원 이상 6개월 유지하고 있으면

3. 알아서 발급해주십니다.